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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ome > 이용약관
 

제1장 총 칙
제 1 조 (목 적)
이 약관은 (주)엔젤스쉐어(이하 "회사"라 합니다.)가 제공하는 인터넷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합니다) 를 이용하는 데 관해 회사와 서비스 이용자(이하 "회원"이라 합니다)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약관의 효력 및 변경)
1. 회사는 본 약관의 내용을 회원이 쉽게 알 수 있도록 회사의 초기 서비스화면 하단에 상설메뉴로 게시 합니다.
2. 회사는 대한민국의 법령과 국제조약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3. 회사가 본 약관을 개정하는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회사의 초기 서비스화면 공지사항으로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공지합니다.
4. 회원은 개정된 약관에 대해 거부할 권리가 있으며, 개정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회원등록을 해지 할 수 있습니다. 단, 개정된 약관의 효력 발생일 이후에도 서비스를 계속 이용할 경우 약관의 변경사항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합니다.
5. 회사가 신규서비스를 제공하는 경우 별도의 명시된 설명이 없는 한 이 약관에 따라 제공됩니다.

제 3 조 (약관 외 준칙)
1. 본 약관은 회사가 제공하는 개별서비스에 관한 이용안내(이하 서비스별 안내)와 함께 적용됩니다.
2. 본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본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대한민국의 관계법령 또는 상관습에 따릅니다.

제 4 조 (용어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회 원 : 회사와 서비스 이용계약을 체결한 개인이나 법인 또는 법인에 준하는 단체
2. 이용신청자 : 회사의 서비스를 사용하기 위해 이용계약을 신청하는 개인이나 법인 또는 법인에 준하는 단체
3. 아이디(ID): 회원식별과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선정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
4. 비밀번호 : 회원의 비밀 보호를 위해 회원 자신이 설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
5. 서비스 중지 : 정상이용 중 회사가 정한 일정한 요건에 따라 일정 기간 동안 서비스의 제공을 중지하는 것
6. 이용중지 : 회사가 약관에 의거하여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는 것을 말함
7. 해지 : 회사 또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약하는 것


제2장 이용계약 체결
제 5 조 (이용계약의 성립)
1. 서비스 가입 신청 시 본 약관을 읽고 "동의합니다" 버튼을 클릭하면 이 약관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됩니다.
2. 이용계약은 서비스 이용희망자의 이용약관 동의 후 이용 신청에 대하여 회사가 승낙함으로써 성립합니다.

제 6 조 (이용 신청 및 승낙)
1. 이용신청자는 서비스의 이용자등록에서 등록 양식을 작성하여 제출함으로써 이용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2. 다음과 같은 경우 이용신청자의 이용 신청 승낙을 제한할 수 있고, 이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낙을 유보 할 수 있습니다.
  1)서비스 관련 설비 용량이 부족한 경우
  2)기술상 문제가 있는 경우
  3)기타 회사의 사정상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3. 이용신청자는 다음 사항을 준수하여야 하며, 회사는 아래 사항을 인지하는 경우 동 이용계약 신청을 승낙 하지 아니할 수 있습니다.
  1)본인의 실명으로 신청하지 않은 경우
  2)다른 사람의 명의를 사용하여 신청한 경우
  3)이용 신청시 필요 사항을 허위로 기재하여 신청한 경우
  4)사회의 안녕, 질서 또는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5)기타 회사가 정한 이용 신청 요건이 미비된 경우
4. 만14세 미만의 아동 가입이 불가능하며, 만19세 이하의 미성년자의 경우 가입시 법정대리인의 동의서를 추가로 요구할 수 있습니다.

제 7 조 (회원 ID의 관리)
1. 회사는 회원 ID에 의하여 제반 이용자 관리업무를 수행하므로 회원이 아이디(ID)를 변경하고자 하는 경우 상당한 사유가 없다면 아이디(ID)의 변경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2. 다음과 같은 경우 회사는 해당 회원에게 통보한 후, 회원의 ID를 직권으로 변경 또는 해지할 수 있습니다.
  1) 회원 ID가 회원의 전화번호, 주민등록번호 등으로 등록되어 회원 사생활 침해의 우려가 있는 경우
  2) 타인에게 혐오감을 주거나 미풍양속에 저해되는 경우
  3) 대한민국의 법률과 국제조약에 의해 보호되는 무체재산권을 침해하는 내용이 포함된 경우
  4) 기타 회사가 ID를 변경함이 상당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5) 홈페이지 및 웹하드 브라우저의 로그인을 1개월이상 하지 않을 경우

제 8 조 (개인정보 보호)
회사는 관계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회원의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법령 및 회사의 개인정보보호정책이 적용됩니다. 단, 회사의 공식사이트 이외의 웹에서 링크된 사이트에서는 회사의 개인정보 보호정책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또한 회사는 회원의 귀책 사유로 인해 노출된 정보에 대해서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9 조 (개인정보 이용)
1. 회사는 다음의 각 호와 같은 경우에는 이용자의 동의 하에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에도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은 이용자의 동의 하에서만 이루어집니다.
  1) 물품구매, 유료 컨텐트 이용 등의 배송 및 정산을 위해 이용자의 이름, 주소, 전화번호 등이 해당 쇼핑몰 업체, 유료 컨텐트 제공자, 배송업자에게 제공될 수 있습니다.
  2) 각종 이벤트 행사에 참여한 회원의 개인정보가 해당 이벤트의 주최자에게 제공될 수 있습니다.
2. 회사가 외부업체(이하 수탁업체)에 특정서비스의 제공을 위탁하는 경우 서비스 제공에 필요한 회원의 개인정보를 회원의 동의를 받아 수탁업체에 제공할 수 있으며 서비스 위탁 사실을 명시 합니다. 수탁업체는 제공받은 회원의 개인정보의 수집, 취급, 관리에 관하여 위탁 받은 목적 외의 용도로 이를 이용하거나 제3자 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3. 회사는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이용자를 대상으로 해당 서비스의 양적, 질적 향상을 위하여 이용자의 개인 식별이 가능한 개인정보를 이용자의 동의를 받아 이를 수집하여 맞춤서비스, 온라인광고서비스, 쇼핑몰서비스, 커뮤니티서비스, 유료컨텐츠서비스, 모바일서비스, 콜센터를 통한 보험, 신용카드 등의 텔레마케팅서비스 등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회원에게 제공되는 서비스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해 맞춤서비스, 온라인광고서비스, 쇼핑몰서비스 , 커뮤니티서비스, 유료컨텐츠서비스, 모바일서비스, 보험, 신용카드 등의 텔레마케팅서비스, 통계작성 또는 시장조사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할 목적으로 여러 분야의 전문 컨텐츠 사업자 혹은 비즈니스 사업자와 함께 파트너쉽을 맺을 수 있습니다.
5. 회사는 4항의 파트너쉽을 맺은 제휴사에게 회원의 개인정보를 제공, 공유할 경우 반드시 이용자의 동의를 받아 필요 최소한의 정보를 제휴사에게 제공, 공유하며 이때 누구에게 어떤 목적으로 어떠한 정보(제휴사명, 제휴의 목적, 공유하는 개인정보)를 공유하는지 명시합니다.
6. 동조 2항~5항과 같이 개인정보를 이용 할 경우 이용자의 동의는 본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써 갈음할 수 있습니다.
7. 회원은 원하는 경우 언제든 회사에 제공한 개인정보의 수집과 이용에 대한 동의를 철회할 수 있으며, 동의의 철회는 해지 신청을 하는 것으로 이루어집니다.


제3장 서비스 이용
제 10 조 (서비스의 이용 시간)
1. 회사는 회원의 이용신청을 승낙한 때부터 즉시 서비스를 개시합니다. 단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의 장애로 인하여 서비스를 개시하지 못하는 경우, 서비스상에 공지하거나 회원에게 즉시 이를 통지합니다.
2. 서비스의 이용은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의 이유로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가 일시 중지되거나, 운영상의 목적으로 회사가 정한 기간에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가 일시 중지 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 회사는 사전 또는 사후 이를 공지합니다.
3. 회사는 서비스별로 이용 가능한 시간을 별도로 정할 수 있으며 이 경우 그 내용을 사전에 공지합니다.

제 11 조 (서비스의 요금)
1. 회사가 제공하는 유료 서비스는 해당 서비스에 명시된 요금을 지불하여야 사용 가능합니다.
2. 유료서비스 이용요금의 회수방법은 회사와 계약한 전자지불업체에서 정한 방법에 의하거나 회사가 정한 청구서에 합산하여 청구할 수 있습니다.
3. 유료서비스 이용을 통하여 결제된 대금에 대한 취소 및 환불은 회사가 별도로 정하는 정책과 운영 규칙에 따릅니다.
4. 회원의 개인정보도용 및 결제사기로 인한 환불요청 또는 결제자의 개인정보 요구는 법률이 정하는 경우 외에는 거절될 수 있습니다.

제 12 조 (캐쉬 사용 서비스)
1. 캐쉬은 HOMEWORK 내의 다운로드 서비스를 이용하는데 지불수단으로 이용됩니다.
2. HOMEWORK서비스의 중대한 하자에 의하여 사용자가 서비스 이용에 손해를 입은 경우 본 약관의 제 27조 손해배상 정책에 따릅니다.

제 13 조 (미성년자의 캐쉬 구매 및 사용)
1. 만 19세 미만의 민사상 미성년자가 유료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법정대리인(부모)의 동의를 받아야 합니다. 미성년자가 부모님 등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받지 않은 경우 유료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없습니다.
2. 만 19세 미만의 미성년자의 유료서비스 이용은 법정대리인이 이를 취소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법정대리인은 회사에 당해 이용자의 법정대리인임을 증명하고 확인 및 보존이 가능한 방법으로 취소의 의사표시를 해야 합니다.
3. 미성년자가 다른 성년자 등의 주민번호를 이용하여 회원가입을 하거나 성년자 등의 결제정보를 그 자의 동의없이 이용하는 등 사술로써 회사로 하여금 능력자로 믿게 한 때에는 취소하지 못합니다.

제 14 조 (캐쉬 구매취소)
1. 구매하신 사용요금은 사용요금 구매시 선택하신 각각의 결제방식에 따라 일정기간내에 해당 결제취소처리를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단, 다음의 경우에는 결제취소 처리가 불가능합니다.
  1) 결제취소 가능기간을 경과한 경우
  2) 구매한 해당 사용요금을 일부라도 이용한 경우
  3) 결제취소처리가 불가능한 결제방식을 이용해서 캐쉬을 구매한 경우
2. 각각의 결제방식에 따른 결제취소 가능기간은 다음과 같으며, 관련업체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1) 휴대전화 : 결제당월 말일 하루전까지 취소가 가능합니다. 단, 각각의 해당 이동통신업체의 정책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2) ARS : 결제당월 말일 하루전까지 결제취소가 가능합니다. 단, 유선전화를 이용한 경우에만 결제취소가 가능합니다.
  3) 기타 결제 방식은 결제계약이 이루어진 해당사의 결제기준에 따릅니다.

제 15 조 (환불정책)
1. 회사는 회원이 HOMEWORK 서비스 이용중 회사에서 인정할 만한 타당한 사유를 들어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회사의 판단에 의해 회원의 자격을 상실할 경우, 각각 해당 손해금액에 대하여, 그리고 환불신청 접수일 이후의 잔여 금액에 대하여 위약금 및 결제대행수수료를 제외한 금액을 환불 조치합니다.
단, 캐쉬 충전이 아닌, 무상으로 발급되거나 선물받으신 캐쉬이나, 포인트에서 전환된 캐쉬에 대해서는 환불금액에서 제외됩니다.
2. 환불시에는 재정경제부에서 고시한 [인터넷이용관련 소비자피해보상]상 규정한 위약금 10%와 결제대행수수료로 지불되는 10%를 전체 환불대상금액에서 공제한 잔여금액을 최종환불금액으로 합니다.
3. 기결제된 결제금액 또는 결제취소가 불가능한 결제금액의 환불 신청시에는 해당 요금의 정상납입 확인 후 환불조치가 가능하며, 결제취소기간내 환불 의사를 밝힌 경우에는 결제취소처리를 우선적으로 고려하여 처리할 수 있습니다.
4. 1항 및 3항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사용요금 환불요청시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캐쉬은 환불이 불가능합니다.
가. 최종환불대상금액이 1,000원 미만인 경우
5. 환불받을 금융기관 계좌의 예금주 명의와 HOMEWORK에 등록된 회원 ID의 명의가 동일한 경우에만 입금하여 드립니다. 단 해외금융기관의 계좌인 경우에는 환불이 불가능합니다.
6. 개인정보 도용 및 결제정보 도용 또는 부정결제 등으로 인한 경우에는 환불되지 않으며, 해당 경우의 결제자 개인정보 요구 및 확인은 관계법령에 근거한 수사기관의 정당한 요청을 통해서만 확인이 가능합니다.
7. 환불 입금은 최종 환불결정대상 이용자에 대해 매월 말일에 일괄 환불입금 처리 됩니다. 단, 휴대전화, ARS 등을 이용해서 결제하신 경우에는 관련업체의 업무처리 과정상 해당 결제내역의 입금사실이 수개월 후에 확인 가능하므로 해당 기간만큼 환불처리기간이 추가로 소요될 수 있습니다. 환불시에는 실제 회원님께서 결제하신 금액에 대해 납부영수증 등으로 납부여부를 확인한 후 환불해드리게 됩니다. 결제와 관련된 납부영수증 등의 증빙자료 보관에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8. 회원탈퇴 및 환불 요청시 회원님의 오기로 인한 사항 및 답변이 늦어 발생하는 불이익에 대해서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16 조 (적립포인트 및 사이버 자산)
1.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생성 또는 취득하는 포인트 등의 사이버 자산은 서비스 이용을 위한 무형의 도구이며 화폐가 아닙니다. 이 무형의 도구에 대한 일체의 권리는 회사에 있습니다.
2. 회원은 사이버 자산을 영리를 목적으로 다른 회원에게 양도, 대여, 증여 등을 할 수 없으며, 이 경우 회사는 회원간의 사이버 자산에 대한 거래를 인정하지 않습니다.
3. 회사는 서비스의 원활한 운영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회원의 사이버 자산의 이용조건, 이용기간, 소멸조건 등에 대해 일부 또는 전부를 조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 경우에는 그 사유 및 내용을 회원에게 공지합니다.

제 17 조 (구매중개)
서비스로부터 연결(링크)된 유료 콘텐츠제공업체들은 회사와 계약을 통하여 입점한 서비스업체로서 해당 콘텐츠에 대한 사항은 일체 관여하지 않습니다. 회사는 단지 콘텐츠제공업체들과의 연결(주문과 결제)만을 제공할 뿐 입니다.

제 18 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1. 회사는 광고를 포함하여 다양한 정보를 공지사항, 전자우편, 전화, 핸드폰단문메시지(SMS), 우편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7일 이상 서비스 초기화면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서비스의 운용과 관련하여 서비스 화면, 홈페이지, 이메일 등에 대하여 회사가 지정하는 위치에 광고 등을 게재할 수 있습니다.
4. 회원은 회사에서 제공하는 홈페이지 배너 광고에 대한 임의의 삭제, 비방 기타 홈페이지 배너 광고 방해 행위 등을 할 수 없습니다.
5. 회사는 서비스상에 게재되어 있거나 본 서비스를 통한 광고주의 판촉활동에 회원이 참여하거나 교신 또는 거래를 함으로써 발생하는 손실과 손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19 조 (게시물 또는 내용물의 삭제)
회사는 서비스의 게시물 또는 내용물이 제 22조 4항 및 5항의 각호에 해당하거나 게시기간을 초과하는 경우에 사전 통지나 동의 없이 이를 삭제하거나 등록 거부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해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제 20 조 (서비스 제공의 중지)
무료 서비스의 경우, 회사는 회사의 필요에 따라 언제든지 본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수정하거나 중단할 수 있으며, 이 경우 회사는 전자우편 또는 인터넷 홈페이지 등을 통하여 회원에게 즉시 이를 고지합니다.


제4장 권리와 의무
제 21 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서비스 제공설비를 항상 운용 가능한 상태로 유지 보수하여야 하며,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여야 합니다.
2. 회사는 서비스와 관련한 회원의 불만사항이 접수되는 경우 이를 즉시 처리하여야 하며, 즉시 처리가 곤란한 경우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서비스 또는 전자우편을 통하여 동 회원에게 통지하여야 합니다.

제 22 조 (회원의 의무)
1. 회원은 관계 법령, 본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및 서비스상에 공지한 주의사항,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됩니다.
2. 회원은 회사의 사전 동의 없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어떠한 영리행위도 할 수 없으며, 법에 저촉되는 자료를 배포 또는 게재할 수 없습니다.
3. 회원은 자신의 ID와 비밀번호를 유지 관리할 책임이 있으며 자신의 ID와 비밀번호를 사용하여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해 전적인 책임이 있습니다. 또한 자신의 ID와 비밀번호가 자신의 승낙 없이 사용되었을 경우 즉시 회사에 통보하여야 합니다.
4. 회원은 회사의 사전승낙 없이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복사, 복제, 변경, 번역, 출판, 방송, 광고, 영업, 기타의 방법으로 사용하거나 이를 타인에게 제공하는 행위를 할 수 없으며, 그 영업활동의 결과와 회원 이 약관에 위반한 행위의 결과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이와 같은 영업활동에 대하여 회원은 회사에 대하여 손해배상의무를 부담합니다.
5. 회원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다음 사항을 하여서는 안되며 이로 인해 발생하는 법적인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으며 서비스를 제공하는 회사가 책임지지 않습니다.
  1) 홈페이지, 블로그 또는 회사가 제공하는 저장공간에 음란물을 게재하거나 음란사이트를 링크하거나, 이를 배포하는 등 사회질서를 해치는 행위
  2) 공공질서 또는 미풍양속에 위배되는 내용의 정보, 문장, 도형, 음성 등을 유포하는 행위
  3) 타인의 명예를 훼손 또는 모욕하는 행위
  4) 회사 또는 제 3자의 저작권, 지적재산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5) 관계 법령에 의하여 그 제조, 수입, 전송 또는 게시가 금지되는 기술, 제품, 정보의 제조, 수입, 전송 또는 게시 행위
  6) 범죄와 결부된다고 판단되는 행위
  7) 해킹 또는 컴퓨터 바이러스를 유포하는 일, 타인의 의사에 반하여 광고성 정보 등 일정한 내용을 지속적으로 전송하는 행위
  8) 다른 회원 ID를 부정 사용하는 행위
  9) 다른 사용자의 개인 정보를 수집, 도용, 저장하는 행위
  10) 회사 직원, 포럼 리더 등을 포함한 타인을 사칭하는 행위
  11) 서비스를 통해 전송된 컨텐트의 발신인을 위조하는 행위
  12) 타인을 스톡(stalk)하거나, 괴롭히는 행위
  13) 이용자간의 포인트 매매 행위
  14) 정당한 사유없이 회원 가입, 탈퇴를 수차례 반복하여 금전적 이득을 취하거나 회사의 서비스운영에 지장을 초래하는 행위
  15) 회원의 ID를 타인에게 양도하거나 매매하는 행위
  16) 서비스의 운영에 지장을 주거나 줄 우려가 있는 일체의 행위, 기타 관계 법령에 위배되는 행위

제 23 조 (이용제한 등)
1. 회원이 제 1조의 규정을 위반한 경우에는 사전경고없이 이용중지나 해지처리 될 수 있습니다.
2. 전항에 따라 이용중지나 해지처리된 경우 메일, 공지 등의 방법으로 해당 회원에게 통보됩니다. 통보시 소명절차 및 방법에 대해서 안내하며, 회원의 소명이 타당할 경우 이용중지나 해지처리에서 구제됩니다.
3. 회사는 회원이 전자우편 전송에 관한 관계법령이나 약관의 규정을 위반하여 회사나 다른 회원에게 손해를 끼친 경우에는 민사소송을 통해 그 손해에 대한 책임을 물을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회원이 관계법령에서 정하는 사항을 위반한 경우 정보통신부등 관계기관 또는 사법 당국에 신고·고발할 수 있습니다.

제 24 조 (양도 금지)
회원은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 계약상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 대여할 수 없으며,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제 25 조 (게시물에 대한 권리 및 책임)
1. 서비스 내에 게시한 게시물의 저작권은 게시한 회원에게 있습니다. 또한 회사는 게시자의 동의없이 게시 물을 상업적으로 이용할 수 없습니다. 다만, 비영리 목적인 경우 그러하지 아니하며, 또한 서비스 내에서 이용할 수 있는 권리를 가집니다.
2.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복사, 가공, 번역, 2차적 저작 등을 하여 복제, 공연, 방송, 전시, 배포, 출판 등에 사용하거나 제 3자에게 제공하는 행위를 할 수 없습니다.

제 26 조 (계약해지 및 이용제한)
1. 회원이 제 22조 5항의 행위를 하는 경우 회사는 사전통지 없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또는 기간을 정하여 서비스 이용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2. 전항에 따라 이용중지나 해지처리된 경우 메일, 공지 등의 방법으로 해당 회원에게 통보됩니다. 통보시 소명절차 및 방법에 대해서 안내하며, 회원의 소명이 타당할 경우 이용중지나 해지처리에서 구제됩니다.
3. 회사는 회원이 전자우편 전송에 관한 관계법령이나 약관의 규정을 위반하여 회사나 다른 회원에게 손해를 끼친 경우에는 민사소송을 통해 그 손해에 대한 책임을 물을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회원이 관계법령에서 정하는 사항을 위반한 경우 정보통신부등 관계기관 또는 사법 당국에 신고·고발할 수 있습니다.
5. 회사는 제 1항에 의해 해지된 회원이 다시 이용신청을 하는 경우 일정기간 그 승낙을 제한하거나 이용신청을 거절할 수 있습니다.
6.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하는 때에는 회원 본인이 서비스내의 해지메뉴를 통하여 해지신청을 하여야 합니다.
7. 회사는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하여 회사가 정하는 일정 기간 동안 로그인(log-in)한 기록이 없는 회원의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 27 조 (손해배상)
1.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로 인하여 입은 손해를 배상할 책임을 부담합니다. 단, 서비스 안정성 확보를 위해 불가피 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회사는 손해배상의 책임을 면합니다.
2. 회사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해서 발생하는 데이터 손실 등에 관해서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회사는 천재지변, 전쟁 등 불가항력적 사유가 발생한 경우 또는 기간통신사업자 등 전기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하거나 정상적으로 제공하지 않는 경우에는 이로 인하여 발생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을 면합니다.

제 28 조 (면책조항)
1.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통해 게재 또는 전송한 정보, 자료, 사실의 정확성, 신뢰성 등 내용에 관하여 어떠한 보증도 하지 아니하며 회원의 서비스 자료에 대한 취사선택 또는 이용으로 발생하는 손해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2.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얻지 못하거나 상실한 것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 니다. 또한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에 관하여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3. 회사는 회원 상호간 또는 회원과 제 3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서는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도 없습니다.
4.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서비스 이용의 장애가 발생한 경우에는 책임이 면제 됩니다.
5. 본 약관의 규정을 위반함으로 인하여 회사에 손해가 발생하게 되는 경우, 이 약관을 위반한 회원은 회사에 발생되는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제 29 조 (손해배상의 청구)
1. 회원은 손해배상 청구사유가 발생한 날로부터 3개월 이내에 손해배상 청구사유, 금액, 산출근거를 기재하여 회사에 서면 또는 유선으로 청구하여야 합니다.
2. 회원의 손해배상 청구권은 사유 발생일로부터 만3개월 이후 소멸됩니다. 단, 그 이전에 회원의 손해배상 청구가 접수된 경우는 제외합니다.
3. 회사는 회원의 손해배상 청구 접수 후 30일이내에 그 결과를 회원에게 E-Mail, 서면 혹은 유선으로 회신하도록 노력하여야 합니다.
4. 위 3항 관련 사실 확인기간이 30일이상 소요되는 경우, 회신가능일자를 회원에게 E-Mail, 서면 혹은 유선으로 통지하여야 하며, 회원과 별도 합의한 경우에는 합의된 내용에 따릅니다.
제 30 조 (분쟁의 해결)
1. 회사와 회원은 서비스와 관련하여 발생한 분쟁을 원만하게 해결하기 위하여 필요한 모든 노력을 하여야 합니다.
2.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분쟁이 발생할 경우 회사의 본사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제 31 조 (법률의 적용)
회원의 서비스 사용으로 발생되는 모든 법적 문제는 대한민국 관계법령의 적용을 받습니다.